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림청, 20일부터 목재산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산림청, 20일부터 목재산업 박람회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0.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재산업∙건축∙가구∙문화 한 곳에
2021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산림청 제공]
2021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산림청 제공]

산림청이 2021년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를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개최한다.

18일 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산림청에서 주최하고 (사)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며 국립산림과학원, 한국임업진흥원, 목재문화진흥회가 함께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목조건축, 목재가구, 목재이용·문화 등 목재의 생산부터 가공,유통, 소비까지 목재 산업 전반을 한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박람회는 ‘목재이용,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구호로 목재의 중요성을 알려 목재이용을 촉진하고, 목재산업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목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제11회를 맞는 올해 목재산업박람회는 국내 목재 산업과 관련된 50여 개의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162개의 관을 전시·설치 운영한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선착순 관람 기획행사, 사진촬영 기획행사), 체험행사(나무펜 만들기), 연계행사(목재문화페스티벌, 목조건축대전 시상식), 전시행사(목조건축대전 수상작)가 세부적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목재문화페스티벌, 한국건축산업대전과 연계해 개최함으로써 목재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건축분야에서 최근 주목 받는 친환경 소재인 목재제품에 대한 건축계 관계자들에게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1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목재산업박람회 개막식은 산림청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