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인제 항일 독립운동사 발표회 개최
상태바
강원교육청, 인제 항일 독립운동사 발표회 개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10.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 최재형의 일대기 ‘뮤지컬 페치카’ 갈라콘서트도 열려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은 20일 인제 하늘내린센터 대공연장에서 도내 초·중·고 교사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인제 항일 독립운동사 발표회’를 개최한다.

‘인제 항일 독립운동사 발표회’는 항일 독립운동의 가치를 재조명해 후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역사를 돌아보며 앞으로 만들어갈 100년을 설계하는 진취적인 민주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연수에는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도내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며 약 2시간 동안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이종호 광복회 강원도지부장의 인사말과 최상기 인제 군수, 이재기 인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인제군 독립운동사 찾기 연구조사 결과 발표회가 진행된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 독립운동가에 대한 연구조사 발표를 통해 지역의 학생들이 자랑스러운 지역의 역사를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한다.

2부에서는 뮤지컬 ‘페치카’ 갈라 콘서트 특별공연을 한다. ‘페치카’는 독립운동가 최재형의 일대기를 다룬 뮤지컬로 관객들이 예술과 역사를 동시에 배움은 물론 감동적인 음악과 서사를 통해 자랑스러운 독립운동 정신을 세계로 선보이며 한류 문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삼영 도교육청 기획조정관은 “인제 항일 독립운동사 발표회는 교육기관 중심의 기존 역사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미래지향적인 평화감수성 교육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평화교육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갈 건전한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의 결과를 분석하여 추후 역사 컨텐츠를 주제로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사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