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청소년 체험학교 프로그램 "청·바·지·다"운영
상태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청소년 체험학교 프로그램 "청·바·지·다"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0.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사북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5회에 걸쳐 도시재생 청소년 체험학교 프로그램 ‘청·바·지·다(청소년이여! 바라보자! 지역사회를! 함께 풀어보다)’를 운영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청소년의 참여와 이해 수준을 높이고 청소년 주도의 과제 해결을 위해 특강, 토론, 견학, 실습 등을 결합해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사북고등학교와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5회로 나눠 진행하며 재생뉴딜 및 도시재생 사업지 현장체험을 비롯해 도시재생뉴딜 사업과 도시재생의 이해와 우리지역의 사례에 대한 특강, 도지새생의 이해를 바탕으로 팁별·개인별 조사·그림·사진·영상 제작을 위한 토론과 현장제작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이용규 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청소년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고 주민공모사업 및 전국 공모전 참여, 사북 해봄마을 ‘칸델라 불빛 거리 축제’ 참여, 청소년 서포터즈 구성 등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는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시재생 청소년 체험학교 프로그램 ‘청·바·지·다(청소년이여! 바라보자! 지역사회를! 함께 풀어보다)’ 교육과정의 수강생 등록과 세부 일정 등에 대해서는 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게시판 및 공지사항과 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