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축구센터 매각 후 옮긴다
상태바
용인시축구센터 매각 후 옮긴다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1.10.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반도체 클러스터 부지에 포함
매각액 900억↑…이전 후보지 물색
경기 용인시축구센터가 매각된 뒤 이전 건립된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축구센터가 매각된 뒤 이전 건립된다. [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축구센터가 매각된 뒤 이전 건립된다.

20일 시는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에 있는 용인시축구센터를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부지 안에 있는 다른 시유지와 함께 일괄 매각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매각 대금을 900억원 이상으로 추산하고 있다.

또 용인시축구센터의 역사성과 수많은 국가대표를 배출한 성과 등을 고려해 관내 다른 장소를 정해 축구센터를 새로 건립할 계획이다.

건립비용 절감을 위해 시유지가 다수 포함된 최적지를 찾아 각종 여건을 검토한 뒤 최종 후보지로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축구센터 건립비로 300억∼400억원 가량이 필요하고 조성 기간은 약 2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첫 축구 테마파크인 용인시축구센터는 다수의 대표 선수를 배출해 국가대표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센터는 유소년들에게 선진축구 기술을 체계적으로 훈련하기 위해 시가 311억원을 들여 건립해 지난 2003년 4월 문을 열었다.

전체 면적 16만여㎡에 천연잔디구장(2면)과 인조잔디구장(4면) 등 6개 축구장을 비롯해 210명 수용 규모의 기숙사, 체력단련실, 물리치료실, 샤워실, 휴게실, 도서관 등을 갖췄다.

당시 용인의 백암종고, 신갈고, 백암중, 원삼중 등 4개 학교의 학생들이 오전 정규수업을 마치고 오후에 센터에서 훈련을 받았다. 이들 4개 학교 축구팀은 창단 3년째인 2004년 전국 규모 6개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국내 중·고교 축구계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이 센터에서 선진축구를 배운 학생들은 나중에 국가대표와 프로축구선수로 성장해 국내 축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120명의 선수가 국내 프로축구 K리그에 진출했으며 현재는 국내리그(38명)와 해외리그(5명)에서 총 43명이 활약하고 있다.

특히 런던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김보경(울산현대), 김진수(전북현대) 등 총 44명의 국가대표를 배출했다.

한편 백군기 시장은 "지난 2003년 첫 신입생들이 입학하고 지난 18년간 국내 최고 선수들을 배출해내며 한국축구의 요람으로의 역할을 다해왔다"면서 "축구센터 이전 부지를 조속히 확정하고 건립해 축구 꿈나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축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