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학생동아리 온라인 축제 23·24일 연다
상태바
안양시, 학생동아리 온라인 축제 23·24일 연다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10.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쿠주카' 운영
[만안청소년수련관 제공]
[만안청소년수련관 제공]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3일과 24일 오후2시부터 이틀간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찾아가는 쿠주카’를 학생동아리홈페이지를 통해 ‘제8회 학생동아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은 학생동아리 축제는 지난 2014년부터 동아리 청소년과함께 매년 색다른 테마로 개최돼 온 안양시 대표 청소년 축제다.

올해 축제는학생동아리 연합회 쿠주 임원진과 학생동아리교사운영위원회가 지난 6월부터 기획한 가운데 265개 동아리, 5000여 명의 지난 1년간의 활동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격려하고자 ‘취미활동이 직업이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는 축제를 위해 코미디빅리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개그맨 최성민과 갬블러크루 소속 비보이 댄서 신규상, 메이크업아티스트 신경미 등이 축제에 함께 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많은 청소년이 함께 즐기고 참여 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쿠주카를 제작해 찾아가는 축제로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동아리 축제 쿠주카는 범계역, 안양일번가 등 청소년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축제현장을 보여줄 수 있는 이동식 축제 홍보차량이다. 특히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쿠주카와 이원생중계 현장을 함께 보면서 특색 있는 축제 경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관내 학교와 연계·협력해 활발히 이어나갈 수 있었다”며 “동아리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큰 보람을 느끼며 즐겁게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