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년이 희망·꿈 갖는 행복 충남 만들 것"
상태바
"청년이 희망·꿈 갖는 행복 충남 만들 것"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1.10.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예산서 '청년현장' 소통
도정 성과 공유·미래발전 논의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0일 “청년들이 희망과 꿈을 갖고 살 수 있는 사회, 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일자리와 주거, 교육, 복지, 문화 등에 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지사는 이날 시군 방문 네 번째 일정으로 예산을 찾아 청년 귀농 현장 방문, 보훈회관 및 대한노인회 군지회 방문, 청년과의 대화, 군민과의 대화 등을 차례로 가졌다.

양 지사는 오가면에 위치한 청년 협업농장을 방문해 협업농장과 공동작업장을 살피며 청년 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 등을 들었다.

또 청년과의 대화에는 청년작당과 청년 농업인 단체인 4-H연합회, 군 도시재생 활동가 모임, 지역 청년들이 창업해 운영 중인 골목양조장 등 4개 단체·업체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고령화율이 높은 예산에서 청년들을 만나니 힘이 난다”라며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펴며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점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뜻을 전했다.

이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인 ‘꿈비채’는 저출산과 청년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도의 혁신 정책으로 대한민국과 전 세계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꿈비채가 올해 충남 청년 정책을 대표했다면 내년에는 청년 희망카드와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청년 공모사업 등이 충남 대표 청년 정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 지사는 또 “청년 여러분들의 성공은 개인적인 성공을 넘어 대한민국 청년 문제 해결의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충남도와 예산군이 청년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올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 미취업 청년 취업 정보 제공 및 일자리 알선, 신혼부부 주거 안정 및 농촌 복합 임대주택단지 조성, 지역 청년 교육훈련 지원, 청년 문화예술가 지원, 청년 지역 정착 지원 및 유입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을 펴고 있다.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건의한 원예작물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 사업, 신례원 도로 개설, 종합운동장 회전교차로 설치, 내수면 낚시터 친환경 부표 보급, 예산-아산 경계 지역 축산 악취 개선 사업, 신양 무봉리 배수로 정비 사업 등에 대해 공감을 표하며,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적극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