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소상공인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 '구매상담회' 성료
상태바
경북도, 소상공인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 '구매상담회' 성료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10.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청사 전경.

경북도와 경북도경제진흥원은 20일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을 돕기 위한‘유통채널 북부권역 입점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판매가 어려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기업 유통채널 구매담당자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매출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상담회에는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온라인종합몰 등 대형 유통채널 10개사 전문 MD가 참가해 지역 북부권역 소재 중심으로 소상공인 31명과 일대일 구매 상담을 진행했다.

주 상담 품목으로 식품, 농수산물, 여가, 패션잡화에 초점을 맞췄다. 도는 사전에 전문 MD가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 짧은 상담시간에도 마케팅, 라인업 세팅, 브랜딩 전략, 온라인 런칭 등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소상공인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상담회에 앞서, ‘온라인 유통채널 운영에 필요한 악성소비자 대응법’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등 전문 강사의 특강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온라인 소비자의 성향 이해와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판매 활성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도는 서부권역(구미) 입점 구매상담회에서는 동부ㆍ북부권 미참여한 시군을 포함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유통채널 진출 기회를 지속 제공 할 방침이다.

한편 도는 이번 대형유통채널 입점 구매상담회 외에도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마케팅 프로모션, 전문가 컨설팅 지원,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 등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