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 선정
상태바
정선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 선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0.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빈집·유휴시설 활용부문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정선군 제공]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고한 마을호텔 18번가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빈집·유휴시설 활용부문에서 고한 마을호텔 18번가가 우수사례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과 함께 500만 원의 상금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스스로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사례를 평가·공유함으로써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고한 마을호텔 18번가는 마을 전체가 호텔의 부대시설이라는 획기적 아이디어로 마을 내 야외정원, 골목길 음식점, 카페, 이발소, 세탁소, 사진관 등의 마을 골목내 분포한 인적·물적 자원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한 주민주도 도시재생 상생 프로젝트의 우수한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마을호텔 18번가 협동조합은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사례 선정에 따라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 및 축하자리 마련과 수상마을 현판식을 오는 26일 마을호텔 18번가 초원점 앞에서 열릴 예정이다.

최승준 군수는 “이번 콘테스트에서 고한 마을호텔 18번가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그동안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꾸준히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