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폐공사-남해군,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출시 협약
상태바
조폐공사-남해군,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출시 협약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0.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 제공…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임직원 사랑의 기금 300만원…청소년 가장 후원
조폐공사와 남해군이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폐공사 제공]
조폐공사와 남해군이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폐공사 제공]

조폐공사가 경남 남해군과 함께 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출시에 나섰다.

24일 공사에 따르면 최근 남해군청 사무실에서 임도현 ICT이사, 박춘기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해군에서는 기존의 지류 남해화폐 화전에 이어 조폐공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카드형 남해화폐 화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조폐공사는 남해군에 상품권 구매한도를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카드형 남해화폐화전은 가까운 농·축·신협 은행, 우체국, 새마을 금고를 방문하거나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착)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공사는 종이, 모바일(QR형), 카드형 상품권과 상품권 통합관리서비스 등 지역사랑상품권 풀 라인업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임직원들이 급여공제로 모금한 사랑의 기금 300만 원을 남해군청에 전달해 따뜻한 나눔활동도 펼쳤으며 기부금은 남해군 청소년 가장들에게 전달된다.

임도현 ICT이사는 “남해군민과 소상공인들이 더 쉽고 편하게 남해화폐화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자체의 행정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