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1회 금천패션영화제 5~7일 개막
상태바
제1회 금천패션영화제 5~7일 개막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11.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최초 패션영화제, 롯데시네마 가산디지털점 열려
영화 46편·해외초청작 상영…다큐멘터리 컨퍼런스 등 진행
제1회 금천패션영화제 포스터 [금천구 제공]
제1회 금천패션영화제 포스터.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우리나라 최초로 개최되는 패션영화제 ‘제1회 금천패션영화제’가 오는 5~7일 서울 롯데시네마 가산디지털점에서 열린다고 1일 밝혔다.

금천패션영화제는 ‘지역 특화 패션사업을 영화로 재조명’한다는 취지로 개최, 482편 작품이 접수돼 많은 영화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영화제는 본선 진출 작품을 상영하는 9개 부문과 해외영화제에서 상영 및 수상된 패션 단편 영화들로 구성한 ‘해외 특별전’, 금천구의 패션 산업을 샅샅이 살펴보는 ‘다큐 앤 컨퍼런스’로 구성됐다. 

5~6일 경쟁 부문 영화 46편과 해외 초청작 6편을 상영한다. 작품은 금천패션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7일엔 구 패션산업 종사자가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 상영, 부문별 영화 시상식, 감독과 관객이 함께 소통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영화제 집행위원장은 ‘말아톤’과 ‘대립군’을 연출한 정윤철 영화감독이다. 정 감독은 “앞으로 패션의 범주를 넓혀 독특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영화들이 참여해 특징적인 영화제로 발전함으로써 금천의 도시 브랜드를 높이는 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영화제는 금천구 특화산업인 우리나라의 패션산업의 우수성을 국내와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개최한다”며 “패션과 영화가 만나는 최초 패션영화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