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문래동 금속제품 판로확대 가교 역할 톡톡
상태바
영등포구, 문래동 금속제품 판로확대 가교 역할 톡톡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11.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5일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영등포구 공동관 오픈
문래동 기계금속 제조업체 및 단체 10곳 참가…제품 전시, 구매상담도
참가비 전액 지원, 홍보물 제작 등 제품 홍보 및 판로확보 전폭 지원
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에 마련된 ‘영등포구 공동관’ 모습[영등포구 제공]
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에 마련된 ‘영등포구 공동관’ 모습[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에 영등포 공동관을 마련하고 문래동 금속제품의 전시와 판로 확대 개척에 나선다.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은 인천관광공사,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스마트제조, 스마트팩토리 및 기계산업 관련 전문 박람회다. 금속 산업의 전반을 소개하고,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분야별 전문가의 콘퍼런스, 해외바이어 1대 1 수출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국내 기업들의 내수시장 확대와 해외 판로개척에 기여하고 있다. 구는 문래동 금속제품타운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참가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는 박람회 홈페이지 ‘링크온’에 접속해 12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도 관람할 수 있다.

구는 지난 8월부터 전시회에 참가할 문래동 소재의 시제품, 완제품, 부품 제작이 가능한 금속제조업체 10곳을 선정했다.

참가 업체는 ▲’동호기계’는 구리스펌프, 도유기, 공업용 바이브레이터 ▲’삼일정공’은 압축기실린더 및 공업용 실린더 히터 ▲’지앤지테크’는 알곤자동용접기 ▲’한빛테크랩’은 전동잡초제거기 ▲’부영메탈’은 동합금, AL합금 등 종합비철 가공품 ▲’봉화산업’은 테이플 칸막이, 마스크 안경걸이, 의료기 등 다양한 방역 관련 금형 제품 ▲’에스에스스포츠’는 3단 등산스틱, 3단 어르신용 지팡이 ▲’명신기어기공’은 웜기어, 기어박스를 출품한다.

아울러 구는 8개 기업과 함께 서울소공인사회적협동조합이 함께 출품해 문래동 중심의 소규모 금속제조업체 기술력을 홍보하고,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도 참여해 제조기반 산업 생태계 속 금속 가공 소공인의 지위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 업체들에 참가비 전액을 지원하고 통합브로슈어 및 홍보 영상 제작, 온라인 홍보 페이지 구축 등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 판로 확대를 도왔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전시회 부스 운영을 통해 문래동 금형 기업들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며 제조 산업 생태계 내 다양한 바이어들과 문래동 소공인들을 잇는 가교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문래동 소공인들이 미래 금속제조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