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시 ‘오곡나루마당’ 신세계사이먼 협업 성료
상태바
여주시 ‘오곡나루마당’ 신세계사이먼 협업 성료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1.11.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방문 전국 방문객에 농·특산물 홍보
이항진 시장 축하 인사말. [여주시 제공]
이항진 시장 축하 인사말.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는 ‘2021 여주오곡나무마당’이 12일부터 14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일대에서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주 농‧특산물을 직접 눈으로 체험하는 홍보와 판매, 더불어 여주전통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의원, 시장, 도의원, 아울렛 점장 등 기념촬영.
시의원, 시장, 도의원, 아울렛 점장 등 기념촬영.

‘2021 여주오곡나루마당’은 예술마당, 나루마당, 오곡마당 총 3개의 특성화된 마당으로 구성해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이동과 주요 쇼핑 통로 일대에서 농·특산물 홍보 이외 여주전통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는 등 즐길거리, 볼거리 등 다양한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개막식 후 한복차림의 내빈 행사장 관람.
개막식 후 한복차림의 내빈 행사장 관람.

예술마당에서는 한국국악협회 여주지부, 한국판소리보존회 여주지부, 문화체험공동체다스름 등 여주전통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나루마당은 여주오곡나루마당 포스터 메인 이미지를 형상화한 거리를 연출했고 오곡마당은 여주쌀, 여주고구마, 여주가지 등 총 17개 참가업체가 입점해 여주 농‧특산물을 직접 체험하는 홍보를 했다.

방문객 주요 통로에 설치된 각종 홍보 코너.
방문객 주요 통로에 설치된 각종 홍보 코너.

오곡나루마당은 비대면과 대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행사로 준비해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 여주몰에서도 여주의 농‧특산물을 접할 수 있었고 행사 기간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매일 오후 4시 여주쌀, 여주고구마 등 행사장에서 판매하는 여주 농‧특산물을 보다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신세계사이먼 제공]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신세계사이먼 제공]

이항진 시장은 “이번 행사는 ‘작은 축제의 장’으로 마련해 꾸준히 이어온 여주시민의 오랜 자부심을 담아 관람객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였다”며 “내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많은 시민과 농업인들이 행복한 웃음과 활기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