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라이브커머스 시대 선도하는 '순천농협' 대박
상태바
라이브커머스 시대 선도하는 '순천농협' 대박
  •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 승인 2021.12.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직원이 직접 기획·마케팅·진행, 네이버 판매 1위
순천농협 직원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순천농협 제공]
순천농협 직원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순천농협 제공]

전남 순천농협이 농협중앙회가 코로나19로 급감하는 농산물 소비를 온라인으로 활성화 하기 위한 '전국 팔도라이브 경진대회'에서 전남지역본부 1위로 진출, 지난 1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 대박을 터트렸다.

전국 1118개 농협이 참가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8개 농협이 참여한 가운데 본선 경진대회를 지난달 22일부터 3일까지 진행, 지난 1일 순천농협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장철을 맞아 순천농협 남도김치에서 생산되는 절임배추와 김장양념, 포기김치 홍보에 나섰다.

김장에 필요한 농산물은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한 배추와 고추 등 순천지역 생산 농산물을 사용, 농협몰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송출, 방송 1시간 동안 시청자 수 5500명, 좋아요 23만7000건, 7500만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려 방송 시작 30분만에 네이버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는 대박을 터트렸다.

순천농협 김미영 경제사업본부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순천농협 직원이 직접 기획, 홍보, 마케팅과 쇼호스트를 맡아 진행했다"며 "향후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에 대해 적극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활용, 홍보하고 판매를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강성채 조합장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해 그동안 열정을 다한 직원들이 자랑스럽기 그지없고 김치는 한국문화인데, 코로나 팬데믹으로 가족간 이웃간에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이 기회에 가족끼리 모여 김장 체험을 하면 좋을 같다"며 "앞으로도 이에 만족하지 않고 순천농협 임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농민 조합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 진행을 위한 쇼호스트 육성 교육은 순천대학교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개설, 지난달10일부터 매주 수요일 3시간씩 15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마케팅 홍보에는 순천대와 순천시가 적극 나섰다. 

특히 김성진 시 유통팀장은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에 참석, 지역 농산물 판매 홍보에 힘을 보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lbk022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