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싱글족 겨냥' 고품격 오피스텔 인천 송도 황금입지에 떴다
상태바
'싱글족 겨냥' 고품격 오피스텔 인천 송도 황금입지에 떴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6.02.26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자산개발은 송도국제업무단지 A1블록(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37번지)에 공급하는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을 26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는 지하 3층~지상 41층에 2개 동 총 2040실, 전용면적 17~84㎡으로 지어진다. 원룸(A~C타입, 1683실)부터 방과 거실이 분리된 1.5룸(D타입, 204실), 2룸(E타입, 68실), 3룸(F~G타입, 85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게 특징이다.
 
◆송도국제신도시 구 6~7평형 소형 오피스텔 공급 낮아 수익률은 높아

오피스텔 중에서도 1인 가구가 살기에 적합하고 수익률이 가장 높은 평형대에 해당되는 구 8평형 미만의 원룸타입이 1300여 실로 총 분양규모의 20% 정도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박정대 분양소장은 “송도국제도시에 입주 완료 및 예정인 전용 60㎡ 이하 아파트는 전체 5.7%에 해당될 정도로 공급 부족이 심각하고 소형 오피스텔 공급도 적은 편”이라며 “저금리 기조 속에서 소액 투자상품이나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주거형 오피스텔을 찾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 모두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탁월한 입지, 상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합리적 분양가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풍성’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은 탁월한 입지와 상품에도 불구하고 주변 분양단지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갖췄다. 특히 일반아파트 8층 높이인 지상 7층부터 최저층이 시작돼 저층에서도 조망권과 일조권이 좋아 임차인 확보에 유리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타입별 총 분양가격은 ▲원룸형 A타입 1억 1400만 원 ▲원룸형 B타입 1억 2000만 원 ▲원룸형 C타입 1억 2400만 원부터 시작된다. ▲1.5룸형 D타입 1억 5500만 원 ▲투룸형 E타입 2억 5700만 원대 ▲3룸형 F타입 2억 8000만 원 ▲3룸형 G타입 3억 6000만 원부터 시작된다.

총 분양세대의 82.5%를 차지하는 원룸형의 경우 지난해 1월 공급된 송도 오네스타의 원룸타입 최저 분양가 1억 4900만 원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이 높다.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인 3룸은 2억 8000만 원부터 시작돼 송도 전용 60㎡이하 아파트 가구당 매매가격 3억 4000만 원 보다 낮아 투자 및 실거주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수요자들의 초기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정액제(1차 납부후 1개월 내 잔금 납입)를 실시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 실속형 원룸부터 4베이 판상형 3룸까지 43가지 평면, 고급 부대시설로 생활 품격 높여

내부는 ‘풀퍼니쉬드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냉장고와 렌지후드, 전기쿡탑, 세탁기, 오븐 등 빌트인 가전이 제공된다. 모두 43가지 평면 중 견본주택에는 총 4가지 타입이 마련돼 있다.

원룸형은 전용 19㎡ B3타입과 전용 22㎡ C11타입이 전시돼 있다. 모두 초소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짜임새 있는 수납공간 구성을 기본으로 별도의 드레스룸이 마련되고 이 가운데 신발장, 회전식 식탁, 인출식 건조대 등이 적용된다.

1.5룸형 전용 28㎡ D2타입은 공간분리형 책장과 유리 슬라이딩도어를 활용해 침실과 거실을 분리했고 욕실에는 반신욕조를 장착했으며 문이 달린 독립형 세탁실 등으로 편의성과 개방성을 높였다. 가장 큰 면적형인 전용 84㎡ G2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의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이다.

2~3인 가구를 위해 주거기능을 극대화한 설계를 선보여 신혼부부나 직장인 그리고 은퇴자 누구든 들어가 살아도 손색이 없다. 안방과 거실 사이의 알파룸은 드레스룸 또는 서재로 활용할 수 있다. 안방은 2면 개방형인데다가 안방 화장실은 대형창문이 설치돼 있어 조망권을 더욱 극대화 시켰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생활의 품격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지상 6층에 마련된 커뮤니티에는 모두 사용 가능한 사우나를 비롯해 세대창고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클럽하우스, 코인세탁실 등 고급 부대시설이 제공된다.

또 지상 6층에 옥상정원이 꾸며지며 최상층에는 옥상전망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첨단 시스템도 다양하게 적용된다. 단지 내 CCTV는 FULL HD급 화질로 설치되며 주차관제를 비롯 무인택배, 원격검침, 비상호출, 부재중 방문자 알림 등 다양한 보안 시스템이 마련된다.

아울러 세대 개별 환기시스템과 화장실·조경 용수 등을 수돗물 대신 중수로 대체해 사용하는 지역 중수 시스템, 절수형 양변기와 세면기가 적용돼 관리비도 절감된다.
 
◆역세권·공원·대형쇼핑시설 원스톱 주거환경에 합리적 분양가 더해져 높은 인기 예감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은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송도센트럴파크도 가까워 투자가치가 높다. 더욱이 마트·쇼핑몰·호텔·영화관이 동시에 들어서는 대형쇼핑몰 ‘롯데몰 송도’와 한 단지를 이루고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쇼핑몰 종사자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전문직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송도컨벤시아, 동북아트레이드타워 등 업무시설과 연계돼 있고 포스코, 삼성, 코오롱, 세계은행 등 국내외 기업체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등 여러 교육시설이 단지와 가까워 지속적이고 풍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삼성이 오는 2018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제3공장의 입주가 완료되면 약 1만여 명의 고용창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은 청약접수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1일, 당첨자 대상 계약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다. 롯데자산개발은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하고 성공 분양을 기원하기 위해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먼저 연수구와 함께하는 ‘사랑의 교복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청약접수 기간인 26일부터 29일까지 견본주택 내방객 1명당 일정금액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모아진 적립금을 연수구 ‘사랑의 교복 지원 사업’ 후원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박정대 분양소장은 “지역의 숙원사업 중 하나이었던 ‘롯데몰 송도’가 오피스텔 분양을 시작으로 본격화되는 만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찾던 중 ‘사랑의 교복 지원 사업’을 후원하게 됐다”며 “방문객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만큼 내방객들이 많이 찾아 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26·27일 이틀동안 견본주택 방문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스킨세트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서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청약자에게도 명품가방을 증정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 현장 내 위치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