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동작구, 4·13 선거 앞 두고 공직기강 3대 방침 발표
상태바
서울 동작구, 4·13 선거 앞 두고 공직기강 3대 방침 발표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3.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무원 선거개입 NO! 4·13 선거 대비 엄격한 정치적 중립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4.13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2016년 공직기강확립 3대 방침’을 발표했다.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 및 구정신뢰도 제고를 위한 이번 방침은 엄격한 정치적 중립, 공무원 3대 비위행위(금품·향응수수, 성범죄,음주운전)에 대한 무관용, 사전예방중심의 현장점검 강화를 내용으로 한다.

 

이창우 구청장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직원들의 공직선거법 위반 등을 미연에 방지하여 공정한 선거를 지원하고, 구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한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4·13 선거에 공무원의 개입이 없도록 전직원 대상 정치적 중립교육을 실시하고 총 5개반 25명의 ‘공직자 특별 감찰반’을 운영해 행정기밀 유출, 선거캠프 방문, 선거활동 기획 관여 등에 대해 순찰을 실시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삼청각 무전취식’ 등의 공무원 갑질행위를 근절하고자 금품 및 향응수수에 대하여는 무관용원칙으로 징계조치한다.

 

특히, 금품·향응 수수와 함께 공무원 3대 비위행위인 성범죄,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단 한번만 적발될 시에도 엄중히 징계 조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무원의 소극적인 업무행태를 뿌리 뽑고자 성실·능동적 업무 처리로 인한 실수에는 징계를 감경해 주고 직무태만으로 주민에게 피해를 줄 시 반드시 징계 조치한다.

 

음주운전, 교통사고 등 사건 발생 시 공무원 신분을 은폐할 경우 징계수위를 높이고, 자진신고 시 정상 참작을 하는 등 신분은폐 비위에 대한 자발적 신고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도 병행된다.

 

이밖에도 안전사고 예방 및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시기·테마별로 취약 분야를 선정하여 기획순찰하고, 주택 밀집지역과 대학·학원가 주변 등 취약지역의 순찰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