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글로벌 강소기업 양성 팔걷었다
상태바
글로벌 강소기업 양성 팔걷었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16.03.10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찾는다.
 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7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2016년도 강소기업육성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에서는 사업의 취지와 지원방법, 지원내용들을 안내한다.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잠재력을 갖춘 경기도 내 중소·중견기업을 세계시장에 견줄만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대상은 연 매출액 100억 이상 1000억 미만의 도내 중소기업 중 전년도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 비중이 10% 이상이면서 3년 평균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R&D) 투자비율이 1% 이상, 혹은 5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8% 이상인 업체다.
 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연구개발(R&D) 자금과 함께 해외마케팅 프로그램을 국비로 지원받게 된다.
 연구개발 자금은 총 사업비 65% 내에서 2년 간 최대 6억 원까지, 해외 마케팅부문은 글로벌 브랜드 개발, 성장전략 수립, 해외전시회 참가 등의 프로그램을 총사업비 50~70% 내에서 3년 간 최대 2억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경기도의 맞춤형 자율지원 프로그램을 최소 1년 간 최대 2000만 원 이내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유관기관 6곳의 다양한 연계시책도 마련돼 있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xportcenter.go,kr)을 통해 신청한 후 필수서류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제출하면 된다. 서류양식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