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친환경 안전 먹거리’로 거듭
상태바
‘친환경 안전 먹거리’로 거듭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6.03.10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공동브랜드 ‘토요애’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최첨단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운영 등 효과

 경남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9일 오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제6회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시상식에서 의령군의 공동브랜드 ‘토요애’가 농산물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토요애는 토(土흙토), 요(曜빛날요), 애(愛사랑애)가 결합된 브랜드로 의령의 옥토에서 자란 건강한 농산물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토요일은 가족을 더 많이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그동안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으로 대한민국 브랜드대상과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의령군은 토요애를 대한민국 농산물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2009년 농업인과 의령군, 농협의 든든한 파트너십으로 한국농업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한 유통전문회사 의령군토요애유통(주)를 출범시켰으며 “농업인은 생산에만 전념하고 판매는 토요애유통(주)가 책임진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판로의 다변화는 물론 농산물 수출까지 주도하고 있다.
 또한 토요애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브랜드시장을 선도하고 경쟁우위에 서는 것을 목표로 2018년까지 1000억 원의 매출목표 달성과 2020년까지 2000만불의 수출목표 달성을 위해 농산물 유통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과 전략품목의 명품화로 토요애 농산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의령의 하늘, 땅, 그리고 사람들이 하나돼 키워낸 가장 건강하고 안전한 토요애농산물 공급을 위해 의령읍 무전리에 전처리시설, 비파괴선별기, 저온저장실을 갖춘 최첨단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박, 파프리카, 양상추, 새송이버섯, 단감 등 신선농산물 20여 종을 이마트, 농협유통, 롯데마트 등에 납품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