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의회, 16일부터 제293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양천구의회, 16일부터 제293회 임시회 개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6.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 윤리강령・윤리 실천규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처리
양천구의회 임시회 현장. [양천구의회 제공]
양천구의회 임시회 현장. [양천구의회 제공]

서울 양천구의회(의장 서병완)가 전날 제8대 임기 마지막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2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서울특별시 양천구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 실천규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8건의 안건을 다룬다.

서병완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4년 동안 제8대 양천구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46만 양천구민과 공무원 여러분,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해 온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안심사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선 안건상정에 앞서 심광식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심광식 의원은 12년간 의정활동의 소회를 밝히고 동료의원들과 공무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다가올 9대 양천구의회에서도 구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제8대 후반기 부의장직을 맡은 나상희 의원의 사직에 따라 「지방자치법」제61조의 규정에 의거 부의장 보궐선거를 실시하여 이인락 의원이 선출되었다.

향후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17일부터 1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활동 및 지역 의정활동이 진행되고 임시회 마지막 날인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안건 등을 최종 의결한다.

한편 제8대 양천구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끝으로 지난 4년간의 모든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새로 구성되는 제9대 양천구의회는 내달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