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 농기원, 경기농업 이끌‘농업 CEO’10명 선발.지원
상태바
경기도 농기원, 경기농업 이끌‘농업 CEO’10명 선발.지원
  • 한영민기자
  • 승인 2016.03.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17일 경기 농업을 이끌 ‘농업CEO’ 10명을 선발하고  경기도지사 인증패를 전달했다.


도 농기원은 지난 1992년부터 매년 경기농업인 중에 농업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농업인 10여 명씩을 선발해 ‘경기도농업CEO’로 인증하고 있으며, 현재 16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농업을 처음 접하는 귀농귀촌인, 후계농업인들의 농업기술 및 농장경영 등 멘토 역할을 하고 있으며 후계농업인력 육성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경기도농업CEO 중 ▲김유철 씨(버섯, 양평군)는 느타리버섯 9,900㎡, 양송이버섯 3,960㎡을 재배하고 있으며 최초 LED를 이용한 버섯재배 신기술 도입했다.

 

또 현재 한국농수산대학교 현장실습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이익영 씨(포도, 안산시)는  2013년 농업마이스터 선정(농림부), 2015 신기술확산 유공 대통령 표창 수여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영농후계세대 육성을 위해 농장을 현장교육장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병환 씨(축산, 가평군)는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협회 한우분과위원 및 전국육종농가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한우육종농가로 노하우를 인근농장 및 후배농업인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한편, 도 농기원은 농업 각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지역사회 우수기여도로 선발된 경기도농업CEO연합회의 결속력과 활동을 독려하기 위하여 17일 회원 150명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