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서울동부지부,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설 명절맞이 후원·봉사활동 진행

2024-02-07     백인숙 기자
건협 서울동부지부가 7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 사회공헌 성금을 전달했다.사진 좌측은 김윤태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 우측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백경민 홍보교육과장 모습.[건협 서울동부지부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설 명절을 맞아 7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성금을 전달하고, ‘복(福)을 나누어용(龍)’ 복지관 행사에 임직원들이 참여해 내방 어르신들을 안내하며 복주머니를 배부하는 등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한 설맞이를 위한 떡국 식품 키트를 지원하는 행사이다.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담아 함께 나누는 문화의 확산 및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봉사활동도 같이 진행됐다.

이미화 본부장은 “관내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동대문구 및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정부에서 보건의료 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사업 및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