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포천시 공약 이행률 56% '순항'

153개 사업 중 42개 사업 완료 102개 추진중... "시민 체감형 우선"

2024-02-21     포천/ 신원기기자 
민선8기 포천시 공약평가 추진상황 보고회. [포천시 제공]

민선8기 경기 포천시의 공약 이행률이 56%로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총153개 공약사업 중 42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102개 사업을 착수해 정상 추진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완료된 사업으로는 ▲초중학생 1인 1특기 방과후 교육 및 생존수용 교육 ▲청년창업 및 취업을 위한 지원센터 설립 ▲만65세 이상 어르신 버스교통비 지원 등이다.

이와 함께 ▲6군단 반환 부지 첨단기업유치 ▲청성산종합개발사업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 등도 정상적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구 6군단 부지 반환 결정이 지난해 12월 확정되는 등 민관군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기회발전특구 유치라는 큰 청사진을 그릴 수 있게 됐다.

또한, ▲비즈니스센터 건립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 건립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소학리 신팔리 상수도 보급사업 조기 완공 ▲고령친화도시 인증 ▲계절근로자 외국인력 확보 등 23건의 사업이 올해 완료될 예정이다.

백영현 시장은 “민선8기 중반을 향해가고 있는 시점이다. 이제는 계획이 아닌 실천과 성과로 보여드릴 시기”라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포천/ 신원기기자 
shin1gi@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