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성공 기원 공연 20일 개최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서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 뉴 브라스 빅밴드 출연

2024-03-09     광주/ 이만호기자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광주시문화재단 제공]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20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 뉴 브라스 빅밴드’의 공연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4 WASBE 개최를 앞두고 진행된다.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은 독일연방 최고의 클라리넷 연주자들이 모인 팀으로 현재 유럽, 일본, 미국, 러시아 등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뉴 브라스 빅밴드’는 2003년부터 꾸준한 연주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독일 출신의 팀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곡들을 독창적인 편곡을 통해 빅밴드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하고 연주한다. 

오세영 재단 대표는 “시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며 시민들과 기쁜 마음으로 나눌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 행사로 오는 7월 15일 공식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20일까지 광주시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전 세계 50개국 3,000여 명의 회원과 음악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