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드론산업하기 좋은 도시 고흥’ 이미지 구축

‘부산 드론쇼’ 홍보전시관 운영 녹동항 드론쇼·UAM 엑스포 홍보

2024-03-11     고흥/ 구자형기자
고흥군이 ‘2024 드론쇼 코리아’에서 특별 홍보전시관 운영으로 차별화된 항공 인프라 소개 등으로 참관객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이 ‘2024 드론쇼 코리아’에서 특별 홍보전시관 운영으로 차별화된 항공 인프라 소개 등으로 참관객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군은 행사 참가를 통해 전국 최대 규모의 비행시험 공역, 고흥드론센터 등 드론 산업에 최적화된 인프라에 더해 K-UAM 그랜드챌린지 테스트 베드 조성 등 UAM 실증과 상용화 선도지역으로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

특히, 오는 9월께 개최 예정인 제2회 고흥 드론·UAM 엑스포와 4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녹동항 드론쇼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 농공단지 조성에 따른 기업체 유치 활동도 병행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천풍 등 고흥드론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이 전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생산제품 홍보 등 기술력을 선보이며 ‘드론산업 하기 좋은 도시 고흥’이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군 홍보전시관에는 드론·UAM 산업체, 연구기관, 지자체 관계자들이 방문해 항공 인프라에 대한 관심과 고흥드론센터 입주 문의 등이 많았고 육·해·공군에서도 부스를 찾아 올해 2024 국방부장관배 드론봇 챌린지 대회 개최에 대한 업무협의를 가졌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