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김연옥 의원, 대한노인회 표창장 수상

노인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 위해 앞장 “경로당 환경개선 등 앞으로도 노인복지 위해 힘쓸 것”

2024-03-25     백인숙 기자
김연옥 의원.[관악구의회 제공]

서울 관악구의회 김연옥 의원(국민의힘, 관악구 비례대표)은 최근 구립신관경로당에서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중앙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1969년 창립한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중앙회’는 지회가 전국과 전세계에 위치해 있으며 노인 복지, 의료, 교육, 일자리 등 각 분야에서 대한노인회 비전달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연옥 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노인복지 증진과 ‘노인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대한노인회 비전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 의원은 제9대 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마트 도로 열선 설치사업 ▲노인대학 공간 마련 ▲어린이집 앞 주차공간 개선 ▲서울형 키즈카페 설치 확대 제안 등 노인복지 증진뿐만 아니라 관악구 복지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연옥 의원은 “이번 표창장을 수여받게 돼 기쁘고 한편으론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환경개선 및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