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7]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인천 서구갑 후보 "루원시티 공원 조성·인천고법 유치" 공약

2024-04-03     인천/ 맹창수기자
[김교흥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인천 서구갑 후보가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루원시티 일대를 도시공원으로 조성하고 인천고등법원을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김교흥 후보는 최근 보도자료를 내고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인천시·경기도 간 개발제한구역 조정을 위한 정책건의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인천시는 지난 2009년 정부로부터 배정받은 개발제한구역 해제물량 85%를 국가 정책에 사용했다”며 “특히 제3보급단 등 시책사업을 위한 해제예정지를 제외하면 해제물량을 모두 소진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인천 북부권 발전, 군부대 이전, 역세권 개발, 경인아라뱃길 활성화를 위한 발제한구역 해제물량 추가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50년 전 서울을 중심으로 지정된 개발제한구역이 인천 도심 내 균형발전을 저해하고 있다”며 “지역 전략사업 추진을 위해 인천시·경기도 간 개발제한구역 해제물량 교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수도권 내 합리적 개발제한구역 조정을 위한 법개정 등 입법·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서구 루원시티 일대 훼손된 개발제한구역을 풀어 도심공원을 만들고 인천고등법원을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