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에코에듀테인먼트' 본격 운영

2016-08-25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지난 23일 순천시 국제습지센터에서 전남지역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에코에듀테인먼트' 개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순천대는 지난 6월 7일 순천시, 전남교육청과 함께 에코에듀테인먼트사업단(단장 강형일)을 구성하는 등 전남 지역 특화산업을 중심으로 한 에코에듀테인먼트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교육과 즐거움을 동시에!’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학생들이 환경과 생태 기반 유망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관련된 무한한 직업 세계를 꿈꾸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7월 20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운영될 에코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은 순수생태 및 관련 분야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10가지 친환경 직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프로그램은 크게 순수 생태(△순천만 습지생태 체험 △호수에서 살아가는 생물 체험), 생태이미지 활용(△전통매듭 에코디자인 체험), 폐기물 재활용(△에코 디자인 프로그램), 친환경 에너지(△태양광 에너지 체험), 숲(△숲 알아보기 체험), 생태기반 정원(△생태 숲 속의 아름다운 피노키오 정원 만들기 체험), 친환경 식품(△친환경 건강식품 체험 △신토불이 집밥 재료 오감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생활(△천연 생활용품 만들기 체험) 분야로 꾸려졌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