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송명화부의장 천일중 강연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지방자치 및 구의회 소개

2016-09-28     이신우기자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송명화 강동구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천호2동)은 최근 천호동 천일중학교(교장 정연수)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등에 대해 강연했다.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에서 강사로 나선 송 부의장은 지방자치와 강동구의회 소개, 구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한 소개를 하고 질의응답과 함께 선진국 아이들의 정치에 대한 토론과 모의투표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에게 진로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구의원, 변호사, 바리스타, 사회복지사, 카지노딜러, 슈가크래프터, 경찰관, 안무가 등 12개 분야의 전문직업인들을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강연은 모두 2교시로 진행되었고 매 교시마다 학생들이 사전에 희망한 직업의 교실을 방문해 강의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연봉은 얼마에요”, “배지가 국회의원 배지와 다르네요” 등의 질문에서부터 “최근에 준비하고 있는 조례가 어떤 것이 있나요” 등의 구체적인 질문, 본인이 정치를 희망한다는 한 학생은 “현재 정치인들이 잘 못해서 제가 정치를 해서 바꿔보고 싶어요”라는 등의 다양한 의견들이 내놓았다.

 

강연을 마친 송명화 부의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학생들과 함께하며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구의원이라는 직업이 우리 아이들에게 존중받고 아이들이 희망하는 직업이 될 수 있도록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더욱 성실히 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서는 이번 ‘직업인 초청 강연’ 특강에 전문인 강사로 참여해 교육기부를 해 준 것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