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책날개 후속프로그램 ‘최덕규 작가 초청 강연회’ 진행

2016-11-01     박창복기자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영도)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는 정부 3.0 소통과 협력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책날개 운동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21일 ‘최덕규 작가 초청 강연회 및 작가 공작교실’을 운영했다. 

 

책날개 행사는 북스타트 운동의 하나로 도서관 선정도서가 든 꾸러미를 선물하고 후속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책과 만날 수 있는 통로를 넓혀주어 언어적·감성적 성장을 돕고, 스스로 책에서 삶의 길을 찾도록 지원하는 운동이다.

 

이번 행사는 책날개 꾸러미 선정도서인 ‘거북아, 뭐 하니·’의 저자인 최덕규 작가가 직접 ‘나는 괴물이다’1인 공연을 진행했고 이후 토론시간을 통해 ‘거북이는 왜 버럭 화를 냈을까·’라는 주제로 나도 모르는 내 안의 감정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작가 공작교실에서는 핑거 페인팅 기법을 활용한 ‘봉지괴물 만들기’로 참여 어린이들이 책의 내용을 내면화하는 작업을 통해 2016년 책날개 운동의 주제인 ‘다름에 대한 인정, 함께하는 행복’을 체감하는 뜻 깊은 행사로 마무리 됐다.

 

이번 강연회를 마지막으로 총 4회에 걸친 책날개 후속 프로그램이 완료됐으며, 상·하반기 후속 프로그램을 모두 참여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일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으로 하면 된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