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통방송 라디엔티어링 대회 개최

2017-05-21     원주/ 안종률기자

강원원주혁신도시 미리내공원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성공개최 기원 제2회 TBN 강원도민 건강걷기 라디엔티어링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도로교통공단 TBN강원교통방송(본부장 신덕식)은 개국 16주년을 맞이해 260여일 앞으로 다가온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다짐하고, 강원도민과 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걸을 수 있는 공간에서 걷기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재난정보 수신 등 속보성과 이동성이 뛰어난 라디오 보급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코스는 강원원주 혁신도시 내 미리내공원을 출발해 입춘내천을 따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옆 수변공원 데크를 돌아 다시 입춘내천을 거쳐 반곡역을 돌아오는 코스로 5.5Km 구간에 평균 1시간 20분가량이 소요됐다.

 

대회 현장에서 라디엔티어링(Radienteering)을 위해 준비한 미니라디오를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한 시민들에게 골고루 나눠주었으며, 대회 참가자들은 TBN특집 ‘우리가 평창입니다! 1부’를 라디오로 들으면서 건강정보와 함께 퀴즈, 미션 수행으로 온누리 상품권 등 받았다.

 

이어 미리내공원 특설무대에서는 ‘우리가 평창입니다! 2부’ 공연이 진행됐다. 인기가수 한혜진, 윤태규 등의 흥겨운 공연이 펼쳐지고, 즉석 퀴즈와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됐다.
 
또한 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의 올림픽 홍보이벤트와 함께 도로교통공단과 한국관광공사, 연세대 세브란스기독병원, 상지대학교, 원주시보건소 등이 참여한 다채로운 홍보부스가 운영됐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정강원 농특산물 판매가 열렸다.
 
신덕식 본부장은 “얼마 남지 않은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온 국민이 다시 힘과 열정을 모아야 할 때”라며, “강원도민과 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이 하나 돼 건강증진은 물론 강원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을 높이기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디엔티어링(Radienteering)이란?
 
라디오(Radio)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 나침반 대신에 라디오를
 
청취하면서 목표지점으로 이동하는 활동.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