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2018-02-09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맞춰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 향상을 통한 상호 협력을 위해 공무직 345명 전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가졌다.

 충남 보령시는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맞춰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 향상을 통한 상호 협력을 위해 공무직 345명 전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공무직들에게 친절한 시민응대를 위한 서비스 마인드 향상은 물론 직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으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지난 5일과 6일, 7일과 8일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알기 쉬운 행정법과 조직풍도 및 개인역량, 문서작성과 보고요령 등 회차별 14시간씩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특강 자리에서 “시는 기존 자치단체의 역할 외에도 관광과 서비스 분야의 많은 업무로 인해 어느 때 보다도 공무직 직원들의 친절성과 전문성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지역을 사랑하는 애향심과 내 가족을 위해 헌신한다는 마음으로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공무직 근로자의 업무 만족도 향상과 민원처리 능력 배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는 한편 조직 내 화합과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