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민원행정 3대 종합추진계획 설정
2018-02-13 천안/ 정은모기자
민원행정 종합추진계획의 3대 추진방향은 고객만족 맞춤형 민원행정 구현, 전자민원서비스 이용 활성화 민원처리관련 법령상제도 운영 활성화이다.
고객만족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민원행정 통합컨설팅,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원스톱 재발급, 민원통합시스템의 원활한 운영 등을 추진한다.
시는 방문민원을 줄이고 시민 편의와 내부 생산성을 증진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보급하고 인터넷 민원발급서비스인 정부24를 적극 홍보해 전자민원 이용 활성화도 높이기로 했다.
정부24 안내창구의 내실 있는 운영, 각종 주민정보화 교육과 연계한 정부24 이용방법 교육, 홈페이지·SNS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방문민원을 최소화해 시민의 시간적, 경제적 편의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