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대 상 직무역량 워크숍 청렴교육 실시

2018-06-26     화성/ 최승필기자

경기 화성소방서는 25~26일 양일간 강원도 소재 휘닉스 평창 리조트에서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 29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청렴의지 강화를 위한 교육 및 각 의용소방대 우수 활동 사례 공유 등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김미현 비전 꿈 대학 멘토 및 멘토링 전문교수의 의용소방대원 리더십 강의와 한국교육협회 박인옥 원장의 신나는 일터를 위한 소통의 기술, 예명대학원 최영선 교수의 의용소방대원 역량강화·인간관계 및 미투에 대한 강의가 열렸다.
 
또, 서승현 화성소방서장의 의용소방대원의 역할과 청렴교육 등 내실 있는 교육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의용소방대원들은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소방공무원을 도와 화재진압활동은 물론, 화재예방 홍보 및 지역사회 봉사 활동 등 주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가 생겼다”며 입을 모았다.
 
서승현 서장은 “앞으로도 현실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의용소방대의 직무역량을 제고하고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공무원과 함께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