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바이오캠퍼스, 1학기가 마무리 특별한 행사 열려

2019-06-19     대전/ 정은모기자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한국폴리텍 바이오캠퍼스는 1학기가 마무리 되는 마지막 주인 19일에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다.

바이오배양공정과에서는 매 학기마다 각 개별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교수들과 외부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든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한 학기 동안 정성을 쏟아 연구한 PROJECT 결과발표회를 가졌다.

엄준철 학장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1학기 동안 수고한 프로젝트과제를 잘 마무리하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여 바라는 기업에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발표회는 타히보 나무 내피 성분의 항암세포 증식억제효과 분석 외에 구두 발표 6건, 고온성 Alkaline Protease 효소 생산 미생물의 분리 및 특성 파악외 포스트 발표 6건 등 다양한 주제와 알찬 내용으로 진행했다.

학과는 재학생들에게 학기 초에 각각 연구 과제를 부여하고 일반 강의 수강 외에도 틈틈이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졸업 후 취업하여 현업 실무에 잘 적응하도록 하고 있다.

학생 스스로 PROJECT 과제를 도출하고 계획을 세우고 팀원들과 토의하고 지도교수와 끊임없이 상의하며, 한 학기동안 수고와 땀이 스며있는 결실을 맺어 각 개인은 바이오 실무능력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팀 내 협업 능력을 배가시켜 매년 취업률 100%에 도전하고 있다.

한편 바이오배양공정과는 동물세포 또는 미생물을 배양하는 기술부터 제품화까지 바이오의약품 등을 제조하는 전 과정을 배워서 주로 바이오 의약품 연구 및 생산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