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2019-11-17 진주/ 박종봉기자
챗봇은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인공지능을 일컫는다.
남동발전의 코엔맨은 1000여개 질문데이터를 학습해 구직자의 채용 관련 문의사항을 즉문즉답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도 동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통해 구직자들은 채용관련 준비사항, 면접팁 등 채용공고에 나와있지 않은 부가적인 내용도 코엔맨과 실시간 채팅으로 통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해부터 내부직원을 위해서 업무 질의응답 인공지능 챗봇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신사업 비즈니스인 태양광 사업분야 등에 대해서도 챗봇서비스를 통한 대국민 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