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국방공무원학전공 창철 10주년 기념 Homecoming Day 개최

2019-11-26     논산/ 박석하기자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국방경찰행정학부는 최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국방공무원학 전공교수와 재학생 및 졸업생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공무원학전공 창설 10주년 기념 Homecoming Day’행사를 개최했다.

국방공무원학전공은 군과 행정분야를 융합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공공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09년에 신설해 장교를 포함한 군무원, 일반직(국가직, 지방직)공무원, 소방직, 경찰,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인재를 배출해왔다.

특히 공공인재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과 고시반 등 공직진출을 위한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짧은 역사임에도 불구하고 학내뿐만 아니라 전국 동일계열 전공 중에서도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졸업생 및 재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선후배간의 친목을 돈독히 쌓고 수험생이 진학을 꿈꾸는 경쟁력 있는 전공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국방공무원학전공 동문 대표 김재한 씨는“국방공무원학전공의 지난 10년간의 모습을 되돌아보니 벅찬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며“전공 발전을 위해 동문들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