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 협력·상생 ‘어깨동무’

홍성군-서초구의회, 상생공동체 형성 등 우호교류 협약

2020-01-19     홍성/ 최성교기자

 

충남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는 최근 서초구의회(의장 안종숙)와 교류협력 확대와 상생공동체 형성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 홍성군의회가 지역 농·특산물 판매활로 개척을 위해 서초구의회를 직접 방문한 결과로 약 1개월 만에 서초구의회가 홍성군의회를 방문하면서 우호교류 협약 체결의 결실을 맺었다.

이날 ▲지역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홍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희망 귀농·귀촌 희망 구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양 지역 간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활성화 등을 주요내용으로 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김헌수 의장은 “홍성군 의회가 직접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로 확보를 위한 세일즈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홍성군-서초구 의회 우호교류 협약이라는 열매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양 의회가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협력·상생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서초구의회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 의회와의 우호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추진해 도농 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과 농산물 학교 급식 등 우리군 농·특산물 판로개척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