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부경찰서 ‘수사스터디-심’ 정기 간담회 개최 

2020-05-28     고양/ 임청일기자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수사역량 강화 및 주체성 확보를 위한 ‘수사스터디-심’ 정기 간담회를 실시했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수사역량 강화 및 주체성 확보를 위한 ‘수사스터디-심’ 정기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사스터디-심(SIM)’ Smart Investigation Membership의 약자로, ‘일산동부경찰서의 스마트한 조사관들이 모여 수사와 관련된 학습·연구를 통해 수사 경찰 구성원 서로를 살핀다(審)’라는 의미이며, 수사에 관심을 가진 경찰관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수사기법을 공유하고, 학습, 연구하는 자발적 ‘수사직장학습동아리’다.
 
특히 일산동부경찰서는 지난1월 형사소송법 개정안 국회통과 이후 수사 절차의 정당성을 담보하고 중립적인 수사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산하 경찰서중 최초 ‘사건관리과’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는 것.
 
이날 정기 간담회는 참여자 소개와 영장·수사심사관이 알려주는 수사노하우 공유,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상으로 진행했던 수사 법리적 쟁점에 대하여 질의응답 하는 등 적극적인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임병호 서장은 “주체적인 경찰수사 시대에 국민의 신뢰가 매우 중요한 시기다. 일산동부경찰서 수사스터디 모임을 보다 내실화하여 수사 전문가의 역량을 다지고 책임수사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