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 8건 심의

제208회 제1차 정례회 폐회

2020-06-21     영천/ 윤석중기자

경북 영천시의회는 최근 제208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하고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의회는 이갑균 의원이 발의한 ‘영천시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안’ 최순례 의원이 발의한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과 함께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승인안, 2019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 8건을 심의했다.

의회는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안 ‘영천시 시설관리공단 위·수탁규정 마련을 위한 영천시 폐기물 관리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영천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영천시 재난관리기금 운영·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은 원안가결 했으며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은 수정가결 했다.

예결위는 집행부에 이월액과 집행 잔액 발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을 당부하고 기금 운용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박종운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시민의 기대 속에 힘차게 달려온 제8대 영천시의회 전반기가 곧 마무리 된다.

항상 애정 어린 관심으로 영천시의회를 지켜봐 주신 시민여러분과, 정례회 기간 동안 안건 심의에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회기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후반기에도 12명의 의원들은 시민의 행복과 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끝으로 제8대 영천시의회 전반기 회기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오는 내달 1일 제209회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단을 선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