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특화산업 활성화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남대 - 실키안 - 장생도라지

2020-07-16     진주/ 박종봉기자
경남 진주시와 경남대학교, 지역특화업체인 ㈜실키안, ㈜장생도라지는 최근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지역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와 경남대학교, 지역특화업체인 ㈜실키안, ㈜장생도라지는 최근 진주시청 상황실에서 지역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최호성 경남대학교 부총장, 박태현 ㈜실키안 이사장, 이영춘 ㈜장생도라지 대표가 참석해 상호 업무 교류 및 지역특화상품 홍보 및 판매 확장 등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이날 조인된 협약서에는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기관 간 업무교류, 지역특화상품 구매 확대 및 판매 확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과 각 협약기관별 역할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시는 지역 우수업체를 추천하고 상생발전에 협력하며 경남대학교는 진주시에서 추천한 업체의 제품을 적극 홍보 및 구매하는 등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업체는 경남대학교(교직원, 학생, 동문가족 등)에서 제품 구매 시 할인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대학과 많은 업무협약을 추진했지만 지역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한 사례가 없었다”며 “경남대학교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잘 활용한 지속적인 공동마케팅 협력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선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