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독산도서관, ‘2020 독서사진 콘테스트’ 개최

독서 통한 코로나19 상황극복 등 책과 독서 소재로 다양한 사진 접수 9월 1일부터 한 달 간 접수, 1인 2점 이내 제출

2020-09-01     백인숙기자

 

서울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2020 독서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독서 생활화의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로, 금천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1일부터 한 달 간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일상생활 속의 독서활동’, ‘책과 독서를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 ‘코로나19 상황을 독서로 극복하는 모습’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신청자는 1인 2점 이내 제출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geumcheonlib.seoul.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JPG 원본사진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libkumchon@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또 제출된 사진들 중 심사기준에 부합하는 작품 16점을 최종 선발해 10월 중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geumcheonlib.seoul.kr)를 참고하거나 금천구립독산도서관(☏863-9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진 대표이사는 “올해는 특별히 독서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는 모습과 독서에 관련된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독서표현 활동을 통해 올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지성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