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레이스 156] 사회적 거리두기 하기 좋은 의령의 명산 둘레길에서 힐링하세요

의령군, 자굴산 둘레길 새단장 후 관리 총력

2020-10-15     의령/ 최판균기자
[의령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156]
의령군 자굴산 둘레길

경남 의령군에서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하는 지금, 명산을 찾아 치유와 휴양을 할 수 있도록 둘레길을 새롭게 단장하고 관리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의령의 대표 명산으로 자굴산과 한우산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자굴산은 식생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생태로의 등산로이다.

자굴산 둘레길은 자굴산으로 오르는 모든 등산로와 연결이 되는 사통팔달의 등산로, 자굴산의 식생을 관찰 할 수 있는 자연생태의 등산로, 골골마다 산재한 전설을 체험 할 수 있는 이야기 등산로가 있다.

쇠목재에서 시작해 둘레길을 돌아 다시 쇠목재로 돌아오는 거리는 7.4km로 곳곳에 산속 쉼터 및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자연 속에서 치유하고 휴식할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자굴산 정상에서 동쪽의 가야산, 서쪽의 지리산, 동남쪽의 여항산, 북쪽의 사천만을 볼 수 있고, 운이 따르는 날에는 지리산의 천왕봉도 볼 수 있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하는 지금, 자굴산 둘레길을 찾는 모든 이들이 마음의 휴식을 얻고 좋은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둘레길 관리에 힘써나가겠다고 하였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