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교육도시' 청사진 그린다

시 전환 대비 5개년 교육발전 계획 수립...지속가능 사업 전략 강구 기존 사업 폐지·축소·유지·확대 여부 판단...신규 교육사업 발굴도

2021-01-18     홍성/ 최성교기자
충남 홍성군이 시 전환에 따른 교육정책을 추진하고자 중장기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실시한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시 전환에 따른 교육정책을 추진하고자 중장기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변화하는 교육여건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교육지원 사업 전략을 강구하고자 5개년 교육발전 계획을 수립한다.

이 용역을 통해 기존 사업의 폐지·축소·유지·확대 여부를 판단하고 군 여건에 맞는 신규 교육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다양한 교육지원 정책을 단기·중기·장기사업으로 구분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과제별 우선순위에 따른 연차별 교육예산 편성 계획을 담을 예정이다.

또 군은 시 전환에 대비, 타 시 지역에 준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예산지원 계획도 마련할 예정이다.

학교교육 발전방안을 선제적으로 도출하고 지역 학생과 학부모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시 전환에 대응할 예정이다.

오성환 군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연구 용역은 그동안 군이 추진한 교육사업을 분석해 그 효과성을 입증하고 앞으로 추진할 사업의 방향을 수립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시 전환에 대비한 교육정책 계획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원활한 연구용역 추진을 위해 학부모 등 지역 주민들께서 의견 개진에 힘써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