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코스맥스바이오, K-HEALTH 산업화 맞손

산수국 생산단지 조성·원료 공급 지역의 새로운 소득 창출 기대

2021-04-12     하동/ 임흥섭기자
하동군은 코스맥스바이오(주)와 산수국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관련 연구와 산업화에 공동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이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세계적 기업 코스맥스바이오(주)와 손을 잡았다.

군은 12일 경기 성남 코스맥스바이오(주) 본사에서 산수국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관련 연구와 산업화에 공동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코스맥스바이오(주)가 오랜 연구를 통해 얻어낸 산수국의 기능 성분인 하이드란제놀을 이용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생산 계획에 따라 원료 물질인 하이드란제놀을 함유하는 산수국잎을 공급하기로 했다.

국내 재래종인 산수국에서 추출되는 성분인 하이드란제놀은 코스맥스바이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건강 및 체지방 감소 복합 기능성 개별 인증을 받은 성분이다.

이를 위해 군은 이달 중 산수국이 잘 자랄 수 있는 적지인 구재봉자연휴양림 내에 제주도에서 들여온 산수국 1만 5000본을 심기로 했다.

군은 올해 시범 생산에서 추출된 산수국의 성분 함량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생산에 적합한 것으로 판정될 경우 산수국 생산단지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군은 코스맥스바이오(주)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수국을 통한 새로운 소득 창출은 물론 관광 자원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윤상기 군수는 “군의 청정한 자연과 우수한 생물자원이 코스맥스바이오(주)의 비전과 하동군의 발전에 부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맥스바이오(주)는 국내 ODMOEM 생산의 선두주자로서 허벌라이프, 한국인삼공사, LG생활건강, 대상, 건강사랑 등 국내 150여 업체에 1000여 품목의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