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우리동네 문화기획자 찾아요"

총괄·공간운영 문화기획자 모집 시민 주체적 활동 촉진·매개 역할

2021-04-18     이일영기자
[성남문화재단 제공]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생활문화예술 현장의 주체적 활동을 촉진, 매개할 문화기획자를 선발한다. 재단은 시민 누구나 경제적·시간적·공간적 부담 없이 문화와 여가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공간’ PLACE C를 조성하고 있다.

재단은 올해 중원청소년수련관 내 썸썸플레이스, 태평2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 3층 건물, 성남산업단지관리공간 내 2층 유휴공간, 화랑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 탄천 야탑 물놀이장 인근 만나교회 앞 다리 밑 등 5개 공간을 선정,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간 문화기획자는 총괄 문화기획자와 공간운영 문화기획자 두 분야다. 총괄 문화기획자는 지역구별 생활문화 이슈를 진단하고 공간 통합 활용방안 및 공간 컨설팅,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해당 사업 공간 전체를 관리, 운영하는 역할이다.

공간운영 문화기획자는 각 공간 운영시간에 상주해 공간을 운영하며 공간 중심의 지역 커뮤니티 발굴과 프로그램 운영, 생활문화공간 활용방안 구축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해당 사업 공간 전체를 관리 및 운영한다.

모집은 19일부터 23일까지며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 혹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