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국제학술대회 유치 본격 시동

경기관광公·고양컨벤션뷰로 '맞손'

2021-06-23     고양/ 임청일기자
킨텍스는 2022-2023년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국제학술대회’를 유치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경기관광공사, 고양컨벤션뷰로와 4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킨텍스 제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킨텍스는 경기관광공사 및 고양컨벤션뷰로와 공동으로 국제 학술대회 유치 본격화에 시동을 걸었다.

이에 따라 킨텍스는 2022-2023년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국제학술대회’를 유치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경기관광공사, 고양컨벤션뷰로와 4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매년 4월 개최되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외국인 200여 명을 포함, 총 2000여 명의 참가자가 모이는 대표적인 의학 국제학술대회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킨텍스는 경기관광공사 및 고양컨벤션뷰로와 공동으로 디지털 유치제안서, 유튜브 팸투어영상 등 학술단체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국제학술대회 유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차후 GTX로 서울역/강남까지 20분 내 연결돼 접근성이 개선되고 킨텍스 3전시장 내 전문컨벤션시설까지 완공되면 더 많은 국제학술대회가 킨텍스에서 열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킨텍스 박종근 사업부사장은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국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제3전시장 증축과 교통 및 숙박 인프라 개선을 통해 더 많은 학회들이 선호하는 컨벤션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