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세종관광 비즈니스센터 개소

체계적인 관광기업 육성…지원시설 설치

2021-07-06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마케팅공사가 세종시 관광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가 정식 개소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마케팅공사가 세종시 관광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가 정식 개소했다고 6일 밝혔다.  

대전시와 세종시는 센터 개소를 위해 지난해 3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역 관광기업 지원센터 구축 사업에 공모해 선정됐으며 이 센터는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설치됐다.

세종관광 비즈니스센터는 조치원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7층에 위치하고 있다. 관광기업 입주사무실 7실, 공용사무공간, 회의실, 운영사무실을 갖추고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업체 지원‧육성프로그램 등 운영을 전담한다. 

최근 국립세종수목원 개관 등으로 세종시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체계적인 관광기업 육성 및 지원시설의 설치로, 대전시와 세종시 관광산업을 동반 성장시킬 강소형 관광기업 육성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세종센터는 대전-세종관광기업 지원센터와 함께 대전-세종을 이끌어갈 관광스타트업 공모, 연계상품 공모, 창업경진대회,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