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 사업 선정...1420만원 확보

2021-07-11     동두천/ 진양현기자 
경기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1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획 사업에 선정, 배분금 1420만 원을 전달받았다. [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1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획 사업에 선정, 배분금 142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획 사업은 ‘안전한 접근’이행 서비스 C.I.S로 코로나19시대에 부합하는 복지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SAFE-TACT”를 기반으로 하는 이 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합금지가 장기화되며 복지대상자가 겪는 고립, 소외, 각종 제한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 접근을 안전하게 확대하는 대상자 맞춤형 사업이다.

이에 따라 내년 5월까지 ‘비대면 서비스의 활용 및 정보접근 강화를 위한 IT교육’, ‘제한적 서비스지원 상황에서 재가 장애인의 프로그램 욕구조사에 근거한 여가지원프로그램’, ‘중증 재가장애인의 위생 및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1:1 맞춤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종합복지관 윤대중 관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관내 장애인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폭넓은 복지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진양현기자 
jyh@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