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스마트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2021-10-18     포천/ 신원기기자 
경기포천교육지원청은 ‘2021 학생 스마트 온라인 프로그램 시즌 2’를 운영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제공]

경기포천교육지원청은 최근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학생 스마트 온라인 프로그램 시즌 2(이하 스마트 프로그램)’를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등교사가 개발한 과학·수학·메이커 수업을 실시간 쌍방향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지난 상반기에도 실시해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쿨렐레 만들기, 무지개 라바 램프 만들기,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플레이봇을 이용한 게임 만들기 등 총 9개 과정을 구성했으며 학생 65명이 참가했다.

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물품을 사전에 학생들에게 배부했으며 SNS를 활용해 안내 사항을 공지하고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관련 동영상을 안내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세심한 지원 과정을 마련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포천의 학교들은 넓은 지역에 분포하기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체험활동에 대한 요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교육지원청의 현장 활동에 참여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스마트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의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는 계기가 됐으며 향후 내용을 더욱 다양화하고 심화 과정의 운영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포천/ 신원기기자 
shin1gi@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