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도의회, 추경예산안·현안사업 등 소통

예산정책협의회서 주요사업 설명 미군이전 평택지원법 개정 추진 베이벨리 메가시티 건립사업 등 추경·정부예산 확보 지원 요청

2023-04-05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는 5-6일 도의회 양당 교섭단체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현안사업,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설명과 지원을 요청하는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도는 추경예산과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천안) 설립 등 도정 주요 현안사업, 정부예산 확보 추진 상황 등을 설명했다.

주요 현안으로는 ▲베이밸리 메가시티 건설 추진 ▲미군이전 평택지원법 개정 추진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지역의대 설립 유치 ▲충남 스마트원예산업 육성 ▲해외통상사무소 추가 설립 추진 등을 꼽고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내년 정부예산 10조 원 확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본방향과 도정목표별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도는 예산정책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도의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나갈 방침이다.

전 부지사는 “민선 8기 힘쎈충남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가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함께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의 역점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제1회 추경예산안 의결에도 적극 협조해 달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