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취약계층 의료지원 협약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의료서비스 지원 중구노인복지관·유벨안과·더드림병원·비에스치과 참여

2023-05-17     인천/ 정원근기자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최근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관기관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제공]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최근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관기관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은 경제적 이유 등으로 제때 진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의료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중구노인복지관, 유벨안과, 더드림병원, 비에스치과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중구노인복지관은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을 발굴하고, 유벨안과 등 의료기관 3곳은 의료서비스를 지원해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게 된다.

특히 노후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안과·치과 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협약기관 대표들은 “평소 어려운 사정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한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편안하게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의료진과 직원 모두 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순임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장은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이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감사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jeonmae